요즘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모든 물건 값들이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물건들 가격만 올랐을까요? 사실 가스, 전기등의 가격도 무섭게 올랐습니다. 그러니 현 상황에서 집을 보다 에너지 효율이 좋게 업데이트 하는 것이 나쁜 생각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현재 물가가 너무 오르고 있습니다. 미 노동청 (Bureau of Labor)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 1년동안 오른 물가의 비율이 지난 40년간 최고치라고 합니다. 정말 가파르게 소비재 가격이 올라갔습니다. 그럼 몇가지의 문답 형태로 오늘 주제에 대해 심도있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너지의 가격은 얼마나 올랐을까요?
깜짝 놀라지 마십시요. 지난 1년동안 자그마치 27%가 올랐다고 합니다. 엄청나죠?
집을 에너지 효율이 좋게 바꾼다면 utility를 얼마나 절약할 수 있을까요?
통계에 따르면 에너지 효율이 좋은 집은 그렇지 않은 집에 비해 최대 25%의 비용절감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더구나, 많은 제품들이 세금 공제를 받을 수 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런 부분이 업데이트 되어 있으면, 나중에 집을 판매하실 때에도 보다 쉽게 잘 팔립니다.
에너지 효율을 높히려면 어느 부분을 업데이트 해야 하나요?
쉽게는 집에 있는 가전제품들을 에너지 등급이 높은 제품으로 교체하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창문도 마찬가지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창문의 경우도 에너지 등급이 다 정해져 있습니다. 등급이 높을수록 단열이 잘 되어 유틸리티 비용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지붕에 태양열판을 설치하는 것도 대표적인 에너지 효율을 높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다락이나 벽 부분의 단열재를 보강하여 집 전체의 단열을 높히는 것도 에너지 효율을 높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는 에너지 효율 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래의 내용은 IRS 사이트를 참고하였습니다.
(https://www.irs.gov/newsroom/energy-incentives-for-individuals-residential-property-updated-questions-and-answers)
일단 에너지 효율 인증이 된 창문, 문, 그리고 skylight (지붕에 설치된 창문)이 포함 됩니다. 그리고 역시 에너지 효율이 인증된 재료로의 지붕 교체 (에너지 효율이 인증된 금속이나 아스팔트 싱글도 포함됩니다), 그리고 내장재 교체등이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효율을 인증받은 냉난방 기기들, water heater등이 포함 되고, Wood pilet등을 연료로 사용하는 Biomass stove 등이 세금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에너지 효율 제품들입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시고요. 다음에도 정보가 가득한 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