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을 구매하거나 판매하려는 분들은 아마도 모기지 금리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앞으로의 전망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할 것입니다.
모기지 금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한 가지 요소는 연방기금금리(Federal Funds Rate)입니다. 이 금리는 은행 간 자금 대출 비용에 영향을 미치는데, 연방준비제도(Fed)가 이를 직접적으로 통제하지는 않지만 연방기금금리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금리 사이의 관계 때문에, 사람들이 연방준비제도가 언제 연방기금금리를 인하할지 주목하고 있는 것입니다. 금리가 인하되면 모기지 금리에 하락 압력이 가해질 것입니다. 연방준비제도는 다음 주에 회의를 열 예정이며, 그들이 결정을 내릴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할 세 가지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물가 상승률
2. 경제가 추가하는 일자리 수
3. 실업률
다음은 이 세 가지 지표에 대한 최신 데이터입니다.
1. 물가 상승률
지난 1~2년 동안 인플레이션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봤을 것이고, 물건을 구매할 때마다 이를 체감했을 것입니다. 높은 인플레이션은 가격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연방준비제도는 인플레이션율을 2%로 되돌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여전히 그보다 높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2. 경제가 추가하는 일자리 수
연방준비제도는 매달 새로 생성되는 일자리 수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연방기금금리에 대한 조치를 취하기 전에 일자리 증가 속도가 지속적으로 둔화되기를 원합니다. 더 적은 일자리가 생성된다면, 경제가 여전히 강하지만 약간 식어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바로 그런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뉴스 사이트인 인맨(Inman.com)에 따르면:
“...미국 노동통계국(Bureau of Labor Statistics)은 4월과 5월에 고용주들이 생각보다 적은 일자리를 추가했으며 6월에는 민간 기업의 고용이 부진했다고 보고했습니다.”
고용주들이 여전히 일자리를 추가하고 있지만, 이전보다 적게 추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과열된 경제가 식어가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이는 연방준비제도가 보기 원하는 긍정적인 추세입니다.
3. 실업률
실업률은 일하고 싶지만 일자리를 찾지 못한 사람들의 비율입니다. 따라서 낮은 실업률은 많은 미국인들이 고용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일이지만, 동시에 인플레이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일할수록 더 많은 소비가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현재 실업률은 낮지만, 지난 몇 달 동안 서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실업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것은 연방준비제도가 연방기금금리를 인하하기 전에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이는 높은 실업률이 소비를 줄이고 인플레이션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의 전망은?
모기지 금리는 앞으로도 변동성이 클 것으로 예상되지만, 경제가 연방준비제도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신호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회의에서 연방기금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연방준비제도 의장 Jerome Powell은 최근에 인플레이션이 2%로 지속적으로 내려갈 것이라는 더 확신을 갖기 전에는 정책 완화 절차를 시작하지 않을 것이라 발표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현재 우리는 첫 번째 신호를 보고 있지만, 연방준비제도는 이러한 추세가 지속적이라는 확신을 갖기 위해 더 많은 데이터와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방향이 계속된다면, CME FedWatch Tool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9월 회의에서 연방준비제도가 연방기금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96.1%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연방준비제도가 모기지 금리를 직접 설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연방기금금리를 인하할 때 모기지 금리가 반응할 것입니다.
새로운 경제 보고서, 세계 사건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연방준비제도의 행동 시기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 타이밍을 맞추려는 것은 일반적으로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결론
최근 경제 데이터는 모기지 금리가 낮아지는것에 대한 대한 희망이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최신 동향과 그 의미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지역 부동산 중개인에게 문의하십시오.
#시카고복덕방 #리얼터 #리얼터한상철 #한인리얼터 #시카고한인리얼터 #시카고 #일리노이 #일리노이한인리얼터 #시카고리얼터 #한인부동산칼럼 #일리노이리얼터 #부동산 #한인부동산 #부동산중개인 #미국 #Realtor_SangHan #realtorsanghan #realtor #realestateagent #help_everyone_live_in_a_better_home #chicagokoreanrealtor #selling #investing #Chicago #illinois #realestate #Residential #mortgage #mortgagerat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