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DIY로 집을 꾸미는데 관심이 있으시죠? 하지만, 막상 시작하려니 두렵기도 하고요.
House project관련 잡지들 중 힘 좀 쓰는 Bob Vila Magazine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20가지 DIY project에 대한 기사를 올렸습니다.
함께 어떤 프로젝트들이 있는지 알아보며, 제 개인적인 의견도 곁들여 보겠습니다.
7. 집안 곳곳에 화분 놓기
볕이 좋은 창가 쪽에 화분을 놓아 두시면 보기에도, 집의 공기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혹시 화분들을 놓을 마땅한 공간이 없을 경우엔, 천정에서 내려오게 걸어두시면 뭔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이 DIY를 하실 때는 꼭 집의 뼈대가 되는 나무 beam을 찾으셔서 훅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천정이 콘크리트가 아니고 drywall (석고보드)인 상태인데 beam 이 아닌 곳에 설치하시면 큰 낭패를 보실 수 있습니다.
Beam 을 찾으시는 방법은 amazon등에서 stud finder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또, 훅을 구매하실 때도 꼭 지탱할 수 있는 무게를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8. 중고가구 리폼
Antique store에서 중고 가구를 구입하여 샌딩을 하고 새로 칠을 하는 것입니다.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유튜브에 찾아보시면 좋은 튜토리얼들도 너무 많이 있으니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9. 수전교체
Bob Vila에서는 수전 하나만 바꿔도 인상을 확 바꿀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더불어, 저는 문 손잡이와 경첩도 포함시키고 싶습니다.
한 20 ~ 30년 전에 지어진 집들을 구매하신 경우, 대부분의 수전과 문 손잡이 등은 오래된 스타일입니다. 이런 부분만 싹 요즘 트랜드에 맞는 것들로 교체하셔도 집의 분위기가 확 살아납니다.
사실 문 손잡이와 경첩을 바꾸는 것은 16살 딸도 할 수 있을 만큼 쉬운 작업입니다.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단, 이런 저런 경우를 위해서 좋은 전동 드릴 (드라이버도 같이 되는 것)을 구매해 놓으시기 권해드립니다.
수전을 바꾸는 것은 사실 조금 다른 경우입니다. 수전은 plumbing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잘못 하셨다가는 큰 낭패를 볼 수도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집을 여럿 고쳐서 팔아본 저도, 사실 plumbing과 관련된 작업은 직접 하지 않습니다. 이전에 경험이 없으시다면, 수전을 바꾸실 때는, 꼭 handymand일지언정 프로와 함께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다음 글에서도 계속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20가지 DIY를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카고복덕방 #리얼터 #리얼터한상철 #한인리얼터 #시카고한인리얼터 #시카고 #일리노이 #일리노이한인리얼터 #시카고리얼터 #한인부동산칼럼 #일리노이리얼터 #부동산 #한인부동산 #부동산중개인 #미국 #Realtor_SangHan #realtorsanghan #realtor #realestateagent #help_everyone_live_in_a_better_home #chicagokoreanrealtor #selling #investing #Chicago #illinois #realestate #Residential #residentialbuildin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