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DIY로 집을 꾸미는데 관심이 있으시죠? 하지만, 막상 시작하려니 두렵기도 하고요.
House project관련 잡지들 중 힘 좀 쓰는 Bob Vila Magazine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20가지 DIY project에 대한 기사를 올렸습니다.
함께 어떤 프로젝트들이 있는지 알아보며, 제 개인적인 의견도 곁들여 보겠습니다.
10. 선반 만들기
집의 한 벽에 선반을 설치하시는 것은 보기에도 좋고, 실용적이기도 한 DIY입니다.
중요한 것은 높이를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의외로 달아보면 생각보다 높거나 낮은 경우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맘에 들게 선반을 달아놓은 곳에 가셔서 줄자로 높이를 미리 재 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선반을 설치하실 때는 이전 글에서 말씀드린 stud finder를 통해서 stud의 위치를 확인 하신 후 그 곳에 지지대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간혹 선반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쳐지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런 경우를 사전에 방지하시려면, 설치를 하실 때 bracket을 아예 사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11. House garden
1편에 나왔는 내용과 연결되는 내용입니다. 집의 한 켠에 herb나 채소들을 직접 재배하시는 가든을 꾸미는 것입니다. 사실 저는 도시에서 나고 자라, 이곳 일리노이에 오기 전까지는 마당에서 살아본 적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일천합니다. 하지만, 제가 읽어본 바로는 일단 위치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하루에 최소 8시간동안 햇볕이 있는 곳에 자리를 잡으셔야 잘 자란다고 합니다.
12. 거울 프레임 교체
집의 한 면을 차지하고 있는 거울의 프레임을 교체하는 것 만으로도 집의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기존의 프레임을 새로 칠 하실 수도 있고, 아에 프레임을 교체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간혹가다 거울유리만 있는 거울들이 설치되어 있는 집들도 많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프레임을 새로 씌우는 것도 너무 좋은 DIY가 됩니다.
사실 거울의 프레임을 교체하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작업도 아닙니다. 이미 판매되고 있는 키트들이 있으며, 아니면 home depot등의 hardware store에서 길이에 맞춰 구입하셔서 조립하시면 됩니다.
다음 글에서도 계속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20가지 DIY를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