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jacksoncho

인스펙션 대비하기 2



知彼知己 百戰不殆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는 손자병법에 나오는 말입니다.


집을 파는 과정에서 셀러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순간이 무엇일까 생각해보면 인스펙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오랫동안 관리를 잘 안 한 집의 경우는 더욱 그럴 것입니다.


하지만, 인스펙션에서 어떤 사항들을 점검하는 지를 미리 알고, 고칠 수 있는 부분은 미리 고쳐 놓거나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다면 바이어가 요구하는 사항들에 대해 보다 의연하게 대처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럼 지난 글에 이어 인스펙션에서 어떤 사항들을 점검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상하수도 관련


1. 메인 수도를 체크합니다.

  • 메인 수도관 차단 벨브가 어디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 집의 물을 다 껐을 때, 수도관과 연결된 미터가 돌고 있는지 아닌지를 확인합니다.


2. 물이 세는 곳이 없는지를 확인합니다.

  • 보통 집을 구경하실 때 세면대 등에 물이 세는지 아는지를 직접 확인하시고자 물을 틀었다 잠깐 있다 잠그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런식으로는 절대 알 수 없습니다. 대신 다음의 순서를 따라하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세면대나 부엌의 싱크같은 경우 물을 틀어놓고 물를 한참 받고 계신 후, 물이 가득 찬 상태로 약 1 ~ 2분정도 기다리십시요. 그 다음 크리넥스같은 물을 잘 흡수하는 종이를 세면대나 싱크 아래 배수관의 연결부분에 갖다 대어 보십시요. 물이 세고 있다면 크리넥스가 바로 젖어들기 시작할 것입니다. 만약 문제가 없다면 가득 고여있던 물을 배수를 시키시고, 배수가 끝난 후 다시 한 번 크리넥스를 가져다 대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수전이 세는지를 확인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물을 틀어놓고 수전의 이음부분에 클리넥스를 대어 보시면 누수 여부를 한 번에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3. 뜨거운 물이 잘 나오는지를 확인 합니다.


4. 각 수전의 뜨거운 물과 찬물의 표시가 맞게 되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5. 배수마개가 잘 작동하는지를 확인합니다.


6. 변기들이 다 잘 작동하는지를 확인합니다.



등을 검사합니다. 따라서 미리 한 번 위 인스펙션을 직접 진행해 보시고, 수리 할 부분이 있으면 미리 수리 해 놓으시는게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인스펙터들이 HVAC system과 백색가전은 무엇을 확인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9 views0 comments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