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서 인플레이션을 이기는 방법으로 지출의 가장 큰 부분을 계속해서 고정할 수 있기 때문에 집을 구매하시는 것이 정말 좋은 방법이라 설명드렸습니다.
게다가 모두들 아시는대로 이자율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집 값은 (제가 블로그를 통해 여러차례 말씀드렸듯이)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계속해서 올라간다 강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이른 시기에 집을 구입 하시면 앞으로 오를 가격 상승분 만큼의 이윤을 얻으실 수 있게 됩니다.
당연한 이야기라고요? 네, 그렇습니다.
하지만, 지난 1970년대부터 인플레이션이 있을 때마다의 통계를 보면 집 값의 상승률은 인플레이션으로 기본 물가가 상승되는 비율보다 훨씬 높습니다.
따라서 집을 구매하시면 물가가 상승되어 가계에 주는 영향을 올라가는 집 값을 통해 얻는 자산으로 많은 양을 (혹은 더 많게) 보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아래의 그래프는 1970년대부터 여태까지 인플레이션시의 물가 상승 비율과 집 값의 상승비율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2000년대는 subprime mortgage의 영향으로 집 값이 한 번 주춤했기에 물가 상승률보다는 조금 낮은 비율로 집값이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저 상승률도, 집을 구매하시지 않은 분들은 얻지 못 할 추가자산이라는 것 기억하셨으면 합니다.
지난 2개의 글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인플레이션을 헤쳐나가는 방법으로 집을 구매하는 것이 아주 좋은 방법중에 하나라는 것을 설명드렸습니다.
다음 글에서도 보다 도움되는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시카고복덕방 #리얼터한상철 #한인리얼터 #한인부동산 #시카고한인리얼터 #Realtor_SangHan #realtorsanghan #help_everyone_live_in_a_better_home #chicagokoreanrealt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