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궁금해하시는 결론부터 시작을 해볼까 합니다.
일단 집의 가치는 계속 증가한다는 것이 대부분의 부동산 전문 기관들의 전망입니다. 단, 그 양이 크지는 않을 것입니다.
보통 집값은 매년 4%가량씩 오릅니다. 하지만 전문기관들의 평균으로 봤을 때는, 내년에는 2.5% 가량 오른다고 합니다. 아래의 그래프를 통해 어느 전문기관에서 어느 정도의 인상/인하를 예상하고 있는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참고로 하는 전문기관의 통계에서도 제가 늘 강조하는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이 가장 근본적인 이유라고 합니다. 이는 어쩔 수가 없는 사실입니다.
이를 풀어서 말하자면,
새 인벤토리의 공급이 없습니다. 통계를 통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지만, 지난 15년간 연간 새로 지은 집들의 개수가 단 한 해도 50년 연평균 새 집의 개수를 초과하지 못했습니다. 즉, sub-prime mortgage 사태 이후 건축업자들이 그전에 비해 집을 현저하게 적게 짓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인구수 중 가장 사람 수가 많다는 millennial 세대 들이 집을 사는 prime time이 왔습니다. 미국의 first home buyer의 평균 나이는 33세입니다. 이 33세인 사람들의 수가 작년보다는 올 해가 많고, 올 해 보다는 내년이 많습니다. 즉, 새로운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니 집값은 오를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주변에서 “집값이 곧 폭락할 거다”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꼭, 수치화된 정보를 요구하시고, 직접 분석하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아무 책임질 것 없는 사람들이 아는 척하는 말씀만 듣고 섣불리 판단하지 마시고요.
참고로, 그분들은 집값이 폭락한다고 2019년부터 말씀하셨던 분들일 것입니다. 그리고 그 사이 평균 집값은 20%가 넘게 인상되었습니다.
#시카고복덕방 #리얼터 #리얼터한상철 #한인리얼터 #시카고한인리얼터 #일리노이한인리얼터 #시카고리얼터 #일리노이리얼터 #부동산 #한인부동산 #부동산중개인 #미국 #집 #인스팩션 #미국집 #Realtor_SangHan #realtorsanghan #realtor #realestateagent #help_everyone_live_in_a_better_home #chicagokoreanrealtor #market #buying #selling #investing #realestatemarketing #Chicago #illinois #marketoverview #homeprice #forecast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