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grace264

집 판매 준비 check list?



 

집 판매 준비와 관련하여 아주 쉽게 설명해 놓은 infographic을 발견하였습니다. 오늘은 그 내용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잠재 바이어들이 집에 들어왔을 때의 첫 인상이 구입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다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해당 그래프에서는 그 첫 인상을 좋게 만드는 방법을 크게 3가지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나 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재 바이어를 환영하는 분위기의 연출

바이어들은 집에 들어왔을 때 환영받는 다는 느낌을 가질 수록 집을 보는 내내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집을 보게 되어 있습니다.


-       일단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다 열어두어 집에 자연광이 최대한 많이 들어올 수 있게 하여야 합니다. 그 어떤 조명도 자연광이 주는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매력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집이 밝아야 너 환영하는 분위기가 됩니다.

-       집의 전구들을 사전에 채크하여 교체가 필요한 것들은 미리 교체해 두어야 합니다.

-       벽에 붙어있는 개인적인 물건들은 다 떼놓으세요. 사진, 종교적인 것들 등등 고객님들에게는 소중한 것일 지 몰라도 어떤 바이어들에게는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       지저분한 것들은 다 버리고 집을 최대한 깔끔하게 만들어 두셔야 합니다.

-       꼭 비싼 돈을 들여 staging을 하진 않더라도 각 공간이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를 가구등을 배치하여 보여주면 좋습니다.

 

집이 관리 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집이 관리를 받고 있다는 인상을 갖게되면 집에 대한 긍정적인 마음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사람도 관리 받고 잘 자란 사람들에게 호감을 갖게 되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       히팅 쿨링 vent를 깨끝하게 청소해 두세요

-       당연히 집의 구석구석을 vacuum 하시고, 닦아놓으셔서 집이 늘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느낌을 주어야 합니다.

-       고장나거나 수리가 필요한 부분은 반드시 수리를 해 놓으세요.

-       카운터 탑이나 책장등에 자질구레한 물건들은 치우시고 깨끗하게 정돈해 두셔야 합니다.

-       벽에 자국이나 얼룩이 있는 부분들은 반드시 미리 터치업을 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Curbside appeal 신경쓰기

Curbside appeal은 제가 자주 강조하듯이 해당 집의 첫 인상입니다. 집 앞에 차를 세우는 순간부터 쇼잉이 시작된다는 것 잊지마세요.


-       집의 외벽을 Power wash등을 통해 깨끗히 합니다. 북쪽벽에 곰팡이나 이끼등이 있으면 그 부분도 미리 깨끗하게 해두세요.

-       창문들은 무조건 깨끗하게 닦아두세요

-       조경도 많이 신경쓰셔야 합니다. 나무들이 잘 정돈되어 있도록 하셔야 집에 들어오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       정문을 단장해주세요. 작은 화분등을 옆에 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당연히 집으로 들어오는 path나 주차장 앞은 깨끗히 쓸어두셔야 하고요.

 

 

집 파실 때 이 정도는 기본으로 신경써주셔야 집이 잘 팔리게 됩니다. 다음에도 좋은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2 views0 comments

コメン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