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서 말씀드린 대로, 현재 미국에서 새 집을 짓는 사람들 중 69%의 사람들이 builder들에게 home office 공간을 요구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체 응답자 중 46%는 여러 개의 home office 공간을 필요로 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코로나로 인해 보다 자택 근무가 보편화 혹은 활성화가 되며 이 집 안의 사무 공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습니다.
따라서 셀러의 입장에서는 이 부분을 잘 이용하시면, 판매하시려는 집의 수요를 늘리실 수가 있습니다.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고, 집안의 사무 공간을 잘 꾸미시면 같은 조건을 갖춘 다른 집들에 비해 보다 눈에 띄고 매력 있는 집으로 보여지게 할 수있고, 이를 통해 보다 손쉬운 판매로 이끄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집에 office room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은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없는 공간을 home office를 꾸밀 수 있는 아이디어 몇개 나눠볼까 합니다.
1. 계단 아래
이 부분은 보통 막혀있거나, 클라짓 용도로 사용하시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약간의 솜씨를 발휘하시면, 이 부분을potential buyer들에게 멋진 Home office 로 보여지게 하실 수 있습니다.
2. Telephone desk
1990년대 이전에 지어진 집들의 부엌엔 대게 telephone table이라고 하는 이미 만들어진 책상 공간이 있습니다. 시장에 나와있는 집들에 가보면 이 부분을 죽은 공간으로 놔둔 집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약간의 소품을 이용하여 이 공간을 home office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는 컨셉을 보여준다면 바이어들의 수요가 늘어날 것입니다.
3. 죽어있는 코너 공간들
집에 보시면 별다른 용도가 마땅치 않아 화분 등으로 공간을 매꾸어 놓은 죽은 공간들이 있습니다. 이런 공간들에 책상 등을배치하고 office 분위기를 만듬으로서 잠재 바이어들에게 해당 집은 충분한 home office space가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4. 옷장
집에 있는 옷장을 office 공간으로 꾸며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집집마다 사용을 많이 안 하는 옷장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 공간을 오피스로 꾸며 보여줌으로서 공간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도 바이어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5. Unfinished basement
혹시 집 지하가 피니쉬 안되신 경우 집을 시장에 내 놓으실 때, 간단한 청소 후 그냥 내 놓으시나요? 간이 책상과 스탠드, 그리고 소품 등으로 지하의 한 부분을 오피스처럼 꾸며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분명히 잠재 바이어들로부터, 홈 오피스가 없을 때보다 훨씬 좋은 반응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집 안을 찾아보시면 제가 보여드린 공간들 말고도 오피스로 꾸미실 수 있는 죽은 공간들이 있을 것입니다. 집을 시장에 내놓기전에 그런 공간들을 오피스로 꾸며 놓으시면, 분명히 없을 때 보다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다 확신합니다.
다음에는 바이어들이 찾는 다른 공간 중 outdoor space를 보다 유용하게 보이게 꾸미는 방법에 대해 나눠보겠습니다.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