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집의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나 집을 팔 준비를 하실 때 부엌과 화장실을 위주로 업데이트를 하십니다.
하지만, 부엌과 화장실의 업데이트는 아무래도 돈이 많이 들기 마련입니다. 반면에 방들을 조금씩만 업데이트 해놓으면, 집의 분위기는 확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집을 판매하실 때도 바이어들로 하여금 ‘어, 부엌과 화장실은 우리가 기호에 맞게 업데이트하면 되겠다’라는 이미지를 충분히 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난 글에 이어 적은 돈으로 방을 업데이트 하는 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4. 유니크한 훅 (hook)달기
Etsy등에서 찾아보시면 정말 예쁘고 다양한, 벽에 옷을 걸 때 쓰는 훅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런 유니크 혹은 스타일리쉬한 훅을 벽에 다시는 것 만으로도 방의 분위기가 확 살아날 수 있습니다.
훅을 설치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훅에 옷을 걸었을 때의 모습을 예상하고 설치하셔야 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옷장과는 가까운, 하지만 방의 빈 벽에 설치하셔야 한다 생각합니다. 다른 시선을 분산 시킬 만 한 것이 있는 쪽의 벽에 설치하시고 옷을 걸면 해당 벽면이 상당히 정돈이 안되고 복잡해 보이게 될 것입니다.
5. Gallery wall
방의 한 벽을 갤러리처럼 꾸미는 것도 좋습니다. 그림이나, 같은 크기의 영화 포스터, 혹은 풍경사진등을 서로 어울리는 액자에 넣어 재치있게 배치 하는 것 만으로도 방의 분위기가 확 살아날 수 있습니다.
Gallery wall을 꾸미실 때 참고하실 점은 가능하면 같은 테마를 유지하셔야 합니다. 영화 포스터면 영화 포스터, 풍경 사진이면 풍경사진등의 한가지 테마로 꾸미셔야 합니다. 두번째는 너무 많아도 좋지 않습니다. 최대 6 ~ 8개 사이로 마무리 하셔야 합니다. 세번째는 가족사진을 테마로 꾸미시는 것은 본인에게만 좋습니다. 집을 파실 때, 가족 사진이 벽에 많은 것은 그리 큰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
6. 가구의 재배치
가끔은 방의 가구들을 재배치 하는 것 만으로도 방이 확 업그레이드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덩어리가 큰 침대등이 방향이 바뀌는 것 만으로도 방이 더 넓어보이게 만들 수 도 있습니다. 물론 가구를 재배치하면서침대시트등을 새로운 것으로 갈아주면 더욱 리모델링을 한 느낌이 살 것입니다.
7. Dimmer switch
방의 조명을 dimmer로 조정할 수 있게 하면 그때 그때의 필요와 분위기에 따라 방 조명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나중에 집을 판매하실 때도, Dimmer가 있는 집은 바이어들이 “어, 이 집은 신경좀 썼네”라는 느낌을 갖게 해 줍니다.
8. LED bulb with Bluetooth speaker
한 10 ~ 20년 전에 지은 고급 집들을 보면 집에 speaker들이 built-in이 되어 있습니다. 방의 전구들 중 하나를 bluetooth speaker가 붙어있는 전구로 바꾸신다면 비슷한 편의를 누리실 수가 있습니다. 가격도 무척 저렴하고 누구나 손 쉽게 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입니다. 음악은 bluetooth로 쉽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9. 침대보 교체
방에 들어 왔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덩어리가 큰 것들입니다. 즉, 침대보와 이불도 그 중 하나일 것입니다. Accent wall과 마찬가지로, 방의 벽이 차분한 분위기라면 밝고 경쾌한 디자인으로, 벽의 색이 밝고 화려하다면 고급스럽고 점잖은 디자인으로 바꿔주시면 방의 분위기가 확 살아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큰 돈을 들이지 않고 침실을 업데이트 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음 글에서도 보다 도움되는 글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시카고복덕방 #리얼터한상철 #한인리얼터 #한인부동산 #시카고한인리얼터 #Realtor_SangHan #realtorsanghan #help_everyone_live_in_a_better_home #chicagokoreanrealtor
#market #리얼터 #부동산 #리모델링 #bedroom #update #selling #home_deco #hook #gallerywall #furniture #dimmer #LEDbulb #beddingsheets #침실 #방꾸미기 #겔러리월 #가구배치 #침대시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