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은 사람과 기가 출입하는 문으로 전착후관 (前窄後寬)으로 이뤄져야 좋다고 합니다. 즉, 입구는 좁고, 현관을 지나 안으로 들어서면 거실과 같은 구조로 넓혀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삼가하셔야 할 부분은, 귀한 기운이 들어오는 대문앞이나 현관에는 화장실을 배치하지 않는 것입니다. 대문을 열었을때마 현관문을 열었을때 화장실이 바로 보이는 것은 절대 좋지 않습니다.
현관에는 작은 거울을 배치하는 것이 좋은데, 거울을 절대 대문의 정면으로 걸지 않습니다. 기가 반사되어 나가기 때문입니다. 거울이 왼쪽에 있으면 대박이 터지는 발복과 관련이 있고, 오른쪽에 걸면 재산과 관련이 있습니다. 가능하면 팔각형이나 원형이 좋고, 테두리가 흰색이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현관은 기의 출입구인만큼 늘 청결을 유지하셔야 합니다. 또한 뭔가 밝고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해 놓으시면 좋습니다. 그래서, 늘 조명은 밝게 하시고, 밝은 기운이 넘치는 작은 가구등을 배치하시면 좋습니다. 어두운 색의 신발장등은 권하지 않습니다. 현관이 지나치게 어두우면 오던 복도 달아난다고 합니다.
현관에 식물을 놓아두면 나쁜 기를 삼켜버리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시가 있거나, 지나치게 큰 식물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