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의 이력
앞에서 소개한 집터의 이력과 더불어, 이전에 거주하던 사람중 비명횡사한 사람이 있거나 사업이 망해 나간 사람이 있는 터는 좋은 터가 아니라고 합니다. 풍수에서 볼때는, 단순히 운이 나빴떤 것이 아니고 집의 좌향이나 공간의 배치, 수맥의 영향으로 그럴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미국에서 구매하시려 하는 집에대해 알아보시려면, 구글에서 주소를 검색해 보시거나 유료서비스인 www.diedinhouse.com에서 주소를 검색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연못, 우물
집안에 물길을 들이는 것은 좋지않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자연적인 연못이 집안에 있다는 말은 수맥이 흐른다른 말일 것이고, 집안에 습기가 찰 확률이 높아집니다. 당연히 거주하는 분들의 건강에도 영향을 줄것입니다.
하지만, 화기가 강한 지역에 있는 집들은 물을 끌어들여 화기를 눌러야 합니다. 솔직히, 한국, 일본, 중국의 그 많은 부잣집 연못들은 다 화기가 강한 지역이라 생겨난 것인지가 의문입니다.
동일한 두개의 집
옆의 집의 모양새가 대칭을 이루고 있는 것은 좋으나, 동일한 면적, 동일한 터에 두개의 동일한 집이 있는것은 좋지 않다 합니다. 동일한 터에 동일한 기운 두개가 대치한다고 보기 때문이라 합니다.
책에서 911 테러의 희생물이었던 쌍동이 빌딩을 예로 들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여의도의 LG 빌딩은 서로 대칭이어서 요즘 앞으로 쭉쭉 뻗어나가는 것 같기도 하네요.
더불어 'H"형태의 집 (동양에서는 공자방 - 한문의 공 工 자를 닮았다 하여 )도 재산과 운이 모이지 않고 흩어져 좋지 않다고 합니다.
혹 계신 집이 옆집과 동일한 형태라면 담을 치시어 동일한 두 기운이 서로 부딫히는 것을 막아주면 조금은 낫다고 합니다.
옆집에 사는 형제
조금 의외였던것이, 형제가 옆에 사는 집은 흉가더군요.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고, 보통의 경우 시기질투가 많아질수 밖에 없어 그런것 같습니다. 풍수에서는 동일한 형태의 집이 같이있는 경우 (바로 위에 적은 내용)과 같은 상태라고 표현합니다.
문의 배치
기본은 대립과 창피를 피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대문을 들어서서 부엌의 입구나 문, 그리고, 안방의 문이 보이면 좋지 않습니다. 풍수에서는 주부의 가장 개인적인 공간들인 이곳이 문을 열자마자 보여지는 것은 집안의 딸이나 안주인에게 음탕한 일이 일어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신기한것은 여러 집을 고쳐서 팔고, 고객분들을 도와드리고 하다보면, 동서양을 막론하고, 이부분에 대해서는 거의 모든 분들이 공통적으로 조심하십니다. 하다못해 Opan Layout집을 찾으시는 분들도, 부엌이 바로 보이는 집은 꺼려하십니다.
가정 내부에서도 문과 문이 서로 마주보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마주보는 방끼리의 기의 출동이 일어나는데, 이는 그 방을 사용하는 사람들사이에 갈등을 불러일으킨다 합니다.
화장실의 입구는 늘 한번에 보이지 말아야 합니다. 화장실이 정면으로 보이면 창피가 있고, 집에 구설수가 생긴다 합니다.
다음글 부터는 본격적으로 풍수와 관련된 인테리어에 대한 글들 적어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