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Luxury house에 대한 일반적인 업계의 정의는 해당 지역의 상위 5% 가격대에 해당하는 주택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california와 newyork등의 일부지역을 제외하면 $1M이 넘으면 보통 luxury housing으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luxury housing market의 트랜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부동산 가격이 전반적으로 올라갔습니다. 이는 luxury housing도 마찬가지입니다. 레드핀(Redfin)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이러한 주택의 평균 가치는 백만 달러를 초과했습니다: 미국 럭셔리 주택의 중간 판매 가격, 즉 상위 5%의 매물로 정의된 주택의 중간 판매 가격은 전년 대비 9% 상승하여 2분기 동안 기록적인 118만 달러 ($1.18M) 를 기록했습니다.
매물의 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것입니다. 전반적인 가격이 올라갔으니, 당연히 $1M이 넘는 가격대의 집들이 많아졌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Redfin의 보고서에 따르면 백만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주택의 비율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다시 말하면 이제 $1M의 주택들이 몇 년전의 $1M 가격대의 주택만큼의 luxury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반증일 수 있습니다.
결론
Luxury housing은 좋은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1. 전체적인 집값이 올라감에 따라 보다 많은 luxury housing의 옵션이 시장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2. 앞서 언급한 레드핀 인용문에서 말했듯이, 럭셔리 주택 가격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럭셔리 부동산에 투자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3. 지속적인 수요도 보장되고 있습니다. 8월 Luxury market report에 따르면: “2024년 7월 말까지 단독 주택의 판매량 증가율은 전년 동기 대비 14.82%, 연립 주택의 경우 11.35%를 기록했습니다.”
결론
백만 달러짜리 주택이 시장에 많아지고 가격이 상승하는 가운데, 당신은 다양한 럭셔리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장기적인 재산 증식의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주변 전문가와 상의하시기 권해드립니다.
#시카고복덕방 #리얼터 #리얼터한상철 #한인리얼터 #시카고한인리얼터 #시카고 #일리노이 #일리노이한인리얼터 #시카고리얼터 #한인부동산칼럼 #일리노이리얼터 #부동산 #한인부동산 #부동산중개인 #미국 #Realtor_SangHan #realtorsanghan #realtor #realestateagent #help_everyone_live_in_a_better_home #chicagokoreanrealtor #luxury #luxurymarket
留言